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졸음깨는법 정신이 팍!

저는 아침에 일하러 가는게 엄청 힘든 1인 입니다. 그래서 졸음깨는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을러서인가? 아니면 남들과 다른 이유때문일까?


아무리 생각해봐도 남들은 아침이 벌떡벌떡 잘 일어나는데 말입니다. 왜 나만 아침에 죽을것 같이 힘이든가... 그리고 학교나 회사에 나가면 잠을 많이 잤는데도 졸음이 쏟아 지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왜 졸음이 오는지와 졸음이 오는것을 쫓는 방법 몇가지에 대해 알아볼게요^^



졸음이 오는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는데요. 점심 식하 후에는 식곤증 이라는 졸음이 찾아옵니다. 그건 뇌로 가야 할 에너지 음식물을 소화 하기 위해 위로 집중 되기 때문이에요. 너무 많은양을 먹게 된다면 식후에 졸음이 더 심하게 찾아옵니다.


그래서 점식 식사의 양은 적당히 먹어야 식곤증의 고통을 줄일수 있어요.~ 하지만 왕성한 식욕 덕분에 식사양을 줄이는게 쉽지는 않네요 ㅎㅎ



그리고 너무 의자에 오래 앉아 있거나 하는 경우에도 좋은 스트레칭! 스트레칭은 졸음 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도움을 많이 주니 스트레칭을 틈틈이 꼭 해주느 것이 좋아요. 팔을 펴고 어깨를 양옆으로 돌려주거나 허리를 돌려주거나 몸을 폴더폰처럼 앞으로 구부리는 자세와 기지개를 켜주는 것도 좋은 방법 이겠습니다. 혈액순환을 도와 졸음을 쫓아 준다고 해요^^



운전중 졸음은 정말 살인운전이죠.. 졸음운전이 음주운전의 10배 이상 더 위험하다는 통계가 있고, 졸음운전을 하다가 사고가 난다면 나 뿐만 아닌 다른 사람의 생명도 빼았 갈 수 있는 무서운 행동 입니다.



운전 시 졸음이 오면 휴게소나 졸음쉼터 같은 곳에 내려서 가벼운 스트레칭을 하고 가거나 아니면 잠을 좀 자고 가면 되는것을 시간에 쫓기는 사람들은 졸음을 무시하고 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많이 내죠 ㅠ



이럴 땐 휴게소에 파는 오징어다리나 껌을 사먹으면 졸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커피나 핫식스, 박카스 같은 음료를 마시면 카페인 성분이 졸음을 쫓아 준다고 하니 이 방법도 이용해보면 좋겠군요.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면 건강에 해롭다고 하니 적당량의 섭취만 하시기 바랍니다.


자 졸음깨는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는데요~ 졸릴 땐 자는게 최고죠 ㅎㅎ 하지만 마음대로 자면 돈은 누가 버나요ㅋ 어쩔수 없이 피곤한 대한민국 국민들! 힘내시고 건강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