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미숫가루 효능 다이어트에 최고✔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가 자주 접하는 음료? 미숫가루 효능에 대해 알아 보려고 합니다. 저도 요즘 살이 부쩍 쪄서 이 미숫가루로 다이어트를 시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맘대로 되지 않는군요..ㅠ 맨날 햄버거 피자 빵 이런거만 먹다가 갑자기 설탕도 넣지 않은 미숫가루를 먹으려니 맘대로 되지 않고 있습니다.



아직 시작한지 일주일 밖에 안됐는데 너무 힘이 드네요. 하지만 첫 3일이 너무 고비였는데 이 기간이 지난 후 나름 적응이 되서 이제는 하루에 두끼를 이 미숫가루로 처리하고 있어요ㅋ 역시 사람은 적응의 동물 입니다. 



미숫가루 효능 살펴보기!



사실 제 주위에 미숫가루 효능을 맛본 사람이 있기 때문에 저도 그 사람이 하는 방법으로 하루 두끼를 미숫가루로 먹고 있습니다. 저는 효과가 있을지는 두고 봐야 겠지요?^^ 그럼 먼저 효능에 대해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미숫가루는 현미와 보리, 율무, 콩, 깨, 들깨, 찹쌀 등을 갈아 곱게 가루를 낸 영양식 입니다. 영양소 파괴를 막기 위해 볶아서 가루를 낸 식품이죠ㅎ



볶아서 그런지 고소함이 두배! 입니다. 그래서 이 미숫가루를 먹으면 한끼 식사로도 문제 없는 아주 좋은 영양식 입니다.



여러가지 곡물들로 만들어낸 미숫가루는 한잔으로 우리에게 필요한 영양소들을 거의 모두 공급을 해주고 또한 근육과 뼈를 튼튼히 해주는 효능을 지니고 있습니다. 미숫가루에 들어있는 검은깨가 근육과 뼈를 강하게 해주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에 관절이 안좋거나 쉽게 피로를 느끼시는분들,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이 먹어주면 아주 좋겠습니다. 또 고혈압, 동맥경화 같은 질환에도 아주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저희 어머니께서는 이 부분의 효과를 보시고 미숫가루를 더 자주 즐겨 드시게 됐습니다. 이 효능은 미숫가루 안에있는 검은콩의 효능 때문인데요. 이 검은콩이 콜레스테롤을 낮게 해주며 혈관과 혈액의 순환을 돕기 때문 입니다. 맛도좋고 영양도 듬뿍~ 미숫가루로 건강 지켜봐요^^



참 그리고 미숫가루를 먹으면 살이 찌는 것으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이 부분은 잘못된 생각 입니다. 순수 물+미숫가루만 먹었을 때는 살이 찌지 않고 완벽한 다이어트 식품으로 거듭나는데요. 그냥 먹으면 싱거워서 설탕을 넣게 되는데 이 설탕이 살을 찌우게 되는 주 원인 입니다. 그래서 다이어트를 위해 미숫가루를 드시는 분들께서는 설탕을 첨가하지 말고 먹어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시겠습니다.



이상으로 미숫가루 효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한 미숫가루 많이 드시고 건강한 생활 영위하시길 바랍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