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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

엑셀 비밀번호 설정 빠르고 쉽게 해봐요✔

엑셀 비밀번호 설정 방법 알고 계시나요? 엑셀문서를 작성하면서 비밀번호를 걸어야 할 상황들이 생기는데요. 처음에는 저도 이 방법을 몰라서 한참 고생을 했던 기억이 납니다. 본인만 확인 해야 하는데 남이 이 문서를 본다면 안되는 경우에 이 방법을 쓰면 되는데요.



알고보면 아주 쉬운 방법이니까 따라해 보시면 금방 익숙해 지실 겁니다. 그럼 제가 알고있는 정보를 포스팅으로 전해 드리겠습니다~!



엑셀 비밀번호 설정과 해제!



엑셀문서 작업을 끝내시고 저장을 먼저 하신다음~ 저장을 안누르고 파일을 날린적이 한두번이 아니라 ㅠㅠ 저장먼저 하는게 버릇이 되었네요 ㅎㅎ 이제부터 비밀번호 설정 방법 시작해 볼게요^^


▲ 먼저 왼쪽 상단의 [ 파일 ] 버튼을 눌러 주세요. 



▲ 파일 버튼을 누르면 정보 화면이 뜰 것입니다. 정보 화면의 가장 상단에 있는 [ 통합문서보호 ] 메뉴를 클릭 해주시고, [ 암호 설정 ] 버튼을 클릭 해주세요.



▲ 그럼 위와 같은 화면이 뜨는데요. 여기에 원하는 암호를 입력 하시면 됩니다. 주의 할 점은 어려운 비밀번호를 설정 했다가 나중에 기억 못하는 일이 없도록 따로 메모를 해두거나 아니면 기억하기 쉬운 번호로 지정을 하셔서 나중에 번호를 까먹는 일이 없도록 해야됩니다.



설정한 암호를 확인하기 위해 암호를 한번 더 적는 창이 뜹니다. 한번 더 암호를 적고 나면 암호설정이 완료 되십니다.



▲ 저장을 완료 한 파일을 열어보면 위와 같이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는데요. 여기에 아까 설정했던 암호를 적으면 엑셀문서를 열람할 수 있게 됩니다. 끝^^ 엑셀 비밀번호 설정. 참 쉽죠?^^



위의 방법에 이어 조금 더 편리한 방법을 소개 해보고자 합니다. 2번째 방법 인데요.



▲ 2번째 방법의 시작은 처음과 마찬가지로 엑셀 화면의 왼쪽 상단의 [ 파일 ]버튼을 누르는 것으로 시작 됩니다.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 다른 이름으로 저장 ] 버튼을 눌러 주세요.



▲ 그럼 위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 도구 ]를 클릭 해주시고, [ 일반 옵션 ]을 클릭 해줍니다.



▲ 위와 같은 암호설정 창이 뜨고, 여기에 원하는 암호를 적으면 됩니다. [ 열기 암호 ]는 엑셀문서를 열기위한 암호이구요. [ 쓰기 암호 ]는 엑셀문서를 수정할 때 적어야 할 암호 입니다. 암호를 적고 확인을 누르면 암호를 확인하는 창이 뜨는데요. 암호를 한번 더 적으면 완료가 됩니다. 아주 쉽죠?^^



도움이 되셨나요? 엑셀파일에 비밀번호를 걸어 소중한 정보를 잘 보호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엑셀 비밀번호 설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