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시말서 쓰는법 예시 + 양식 받아가세요^^

시말서 쓰는법 알고 계신가요? 아래에는 시말서 양식도 준비되어 있으니 필요하신 분은 받아가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시말서를 써야 하는데 어떻게 써야 하는지 감이 안잡히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래쪽에 시말서 예시 를 준비해 뒀으니 참고해 주세요.



사실 저도 얼마전에 시말서 라는 것을 처음 써 봤는데요. 회사 업무를 보던 중 작은 실수를 했다고 생각 했는데요.(정확히 따지고 보면 내실수가 아닌데..) 시말서를 쓰라는 말을 듣고 처음에는 황당 했는데 알고보니 이런 실수를 하면 회사의 수익에 피해를 입힐 수 있다는 걸 설명해 주면서 시말서를 쓰라고 하더군요..


제가 억울하던 말던 회사 규정대로 처리를 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시말서를 써야하는 상황이 왔습니다. 내 잘못이 아니고 직장의 상사 잘못인데 내가 시말서를 쓰는 경우라면 정말 억울하죠..


저같은 경우에도 그런 경우에 해당하지만 더럽고 치사하고 해도 뭐.. 제가 할 수 있는게 없으니 어쩔 수 가 없습니다. 고작 해봐야 회사 그만두는건데 그럴 수는 없죠 ㅠ 시말서를 쓰려고 자리를 잡는 순간 '시말서는 어떻게 써야 할까?' 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찾아본 결과를 같이 살펴 보겠습니다.



시말서를 쓸 때는 시말서 쓰는법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아래쪽의 시말서 예시 글들을 보시면 참고 할만한 부분이 있을 거에요. 총 3가지 예시를 준비 했는데요~ 하나씩 살펴 보겠습니다.



저와 같은 회사에 다니는 사람 중에 시말서를 쓰는데 반성하는 자세로 쓰는게 아니라 자기의 의견만 내세우는 내용의 시말서를 쓴 사람이 있는데요..


그 결과 그 사람은 얼마 지나지 않아 해고를 당했습니다. 부당하게 해고를 당했다고 하소연을 했지만 누구하나 들어주는 사람이 없었는데요~ 본인이 잘못을 했든 아니면 상사가 잘못을 했든 시말서를 쓰는 이유는 본인 잘못을 뉘우치고 반성을 한다는 뜻이기 때문에 반성하는 자세로 써야 합니다. 내용도 다시는 안그러겠다는 내용이 들어가야 겠죠?



상황에 따라서 시말서의 내용은 달라질 수 있는데요 이 세가지 예시를 보고 본인의 상황을 생각 하시면 대충 감이 잡히실 겁니다.



첨부 된 시말서 양식 파일에도 같은 예시가 적혀 있으니 보시고 참고 하시면 되겠습니다.



위와 같이 반성 또 반성 이라는 내용이 많이 들어가 있네요^^



지금까지 시말서 쓰는법시말서 예시, 시말서 양식 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우리 모두 정신 차리고 일을 잘 해서 시말서 쓰는 일이 다시는 없어야 하겠습니다. 



시말서 양식 파일 입니다. 한글파일로 되어 있으니 다운 받으셔서 인쇄하여 사용하시면 되세요^^


파일1.hwp


파일2.hwp


파일3.hw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