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삶

상추 칼로리 영양소 확인하고 먹어요^^

오늘은 고기먹을 때 빠질 수 없는 상추 칼로리 / 상추 영양소에 관해 알아 보겠습니다 ㅎㅎ 저는 상추를 매우 좋아하는 편인데요~



상추는 스트레스도 해소해 준다고 하니 저에게는 얼마나 좋은 음식인지 모르겠네요^^ 제가 스트레스를 잘 받는 편이라서. . . . .ㅋ



암튼 상추는 여러가지 효능도 가지고 있는데요~ 싱싱한 상추를 고르는 법 먼저 알려드릴게요^^



상추는 잎을 부러뜨려 봤을때 우유빛의 액이 나오고 잎은 연하면서 도톰~~ 한것이 좋은 상추에요. 역시 저는 연한 상추를 좋아 했는데 연한 상추가 좋은 것이었네요^^



상추의 칼로리도 확인해 보겠습니다.



상추의 칼로리를 확인해 봤는데 칼로리가 100그램당 18~20 칼로리 정도 된다고 합니다 ㅎ 상추는 칼로리도 매우 적고 영양분이 매우 풍부 하기 때문에 살뺄때 아주 도움이 되겠습니다^^ 




위의 성분표를 보면(100그램 당 영양소) 상추의 풍부한 영양분들을 볼 수가 있는데요~ 상추 속의 락투신과 락투세린이라는 성분 때문에 불면증에 아주 도움이 됩니다 ㅎㅎ 이건 개인적으로 아주 효능이 좋은 것 같아요~ 저도 불면증 치료! 이걸로 했습니다~~*



또한 변비 개선과 피를 맑게 해주며 시력도 좋아지고 빈혈과 피로회복에 아주 좋은 효능이 있어요^^ 



그럼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