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다반사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이렇게 간단하게?

오늘은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누구나 노래가사는 생각나는데 노래 제목이 기억이 안날때가 있지 않나요?^^ 저도 길을 가다가 노래를 듣고 '아 저거 노래 좋네~' 하면서 노래를 또 들으려고 제목을 생각하려는데 기억이 안나서 고생을 한 기억이 있네요 ㅎㅎ



가사로만 노래를 기억하기에는 너무 힘든것 같아요 ㅋㅋ 그래서 친구한태 전화해서 노래를 불러주면 그제서야 알게 되는 ㅠ.ㅠㅋ 듣는 순간 너무 노래제목이 생각이 안나서 매우 답답했던 기억은 누구나 가지고 계실 것 같네요^ㅡ^



그래서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에 대해 알아보니 생각 외로 너무 쉽더군요 ㅎㅎ 이제부터 그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방법은 네이버 홈페이지에 먼저 들어가 주시구요^^ 이 방법 말고도 요즘은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서 노래 가사를 직접 얘기하면 찾아주는 어플도 있는데 주위에 소음이 있다면 이 방법도 쉽지 않죠



그래서 더 쉬운 방법을 찾아봤는데 그게 네이버를 이용한 방법 입니다^^



네이버 홈 화면 입니다. 여기서 빤간 동그라미 보이시죠? 저기를 클릭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뜹니다.



여기서 노래 가사를 치고 검색 버튼을 누르면 노래 제목이 나옵니다 ㅎㅎ 너무 쉽죠?^^ 예를 들어서 달팽이 가사가 생각이 안난다면 저런 식으로 쓰면 노래가 딱~ 나옵니다.



여러모로 네이버가 우리에게 많은 도움을 주는 것 같아요 ㅋ 이상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좋은노래 즐감 하세욤~~^^